유튜브에서 이상민을 사칭한 계정이 나타나 해당 연예인과 소속사에서 해명을 하고 나섰습니다.
소속사 스타 잇 엔터테인먼트는 이상민을 사칭한다는 제보를 받고 '파워볼 이상민'이라는 이름과 이상민의 프로필 사진을 이용한 유튜브 채널의 사진을 게재해 '이상민이 운영하는 공식 채널이 아니며 이상민과는 무관하다'라고 전하며 '해당 사칭 유튜브 채널로 인해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를 바라며 사칭이 지속되는 경우 적절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알렸습니다.
당사자의 동의 없이 연예인의 사칭 계정을 개설할 경우 프로필, 썸네일 등에 사용한 '초상권 침해'는 물론 법률상 명예 훼손으로 법적 조치가 가능합니다.
최근 유튜브 진출 등 연예인들의 활발한 SNS 활동으로 예전부터 있어왔던 연예인을 사칭한 계정이 더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기고 있어 연예인의 유명세를 이용한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부동산, 주식 투자, 사행성 도박 등 해당 연예인의 명예훼손은 물론 피해자에게는 금전적으로 큰 손실을 끼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소속사에서 게재한 해당 채널이 이미지는 그야말로 이상민 본인이 운영하는 채널인 것처럼 이름, 프로필, 영상의 제목 및 썸네일까지 이상민의 이름과 사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유튜브 계정은 현재 이상민의 이름과 프로필을 삭제한 상태에서 다른 연예인의 이름으로 변경하여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이라고 하니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파워볼은 무엇이길래 연예인의 이름을 도용해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 중일까요?

파워볼은 동행 복권에서 구매가 가능한 복권 유형의 하나입니다.
현재 1등 당첨금액은 1억 원가량으로 확인이 됩니다. 게임 방법은 5분 단위로 5개의 일반볼과 1개의 파워볼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총 6개의 숫자를 선택하면 룰렛 형식으로 숫자가 추첨되며 일 최대 10만 원까지 구매가 제한됩니다.
현재 사설업체에서 이 번호를 분석해서 당첨이 될 수 있다는 말로 현혹해 배팅을 유도하고 있는데요, 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어 피해가 예상됩니다. 문제는 성인뿐만 아니라 청소년들도 간단히 충전하여 한도 제한 없이 돈을 걸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토토와 마찬가지로 파워볼을 분석한다는 명분 및 배팅을 유도하는 영리 목적의 사설 사이트를 운영할 경우에는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무엇보다 어떠한 경우에도 당첨이 되는 경우는 없겠죠.
현명한 판단력으로 피해 없으시기 바랍니다:D